제49대 총학생회 선본 공약정리 - 학사제도, 주거, 문화
제49대 총학생회 선본 공약정리 - 학사제도, 주거, 문화
  • 이강수 기자
  • 승인 2011.11.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달 22일부터 3일간 실시될 제 49대 총학생회 선거. <TODAY>, <Opening>, <Focus ON>, 그리고 <Design Yonsei> 이렇게 4개의 선본이 선거유세운동을 펼치는 가운데, 그들의 정책들을 꼼꼼이 살펴보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4개의 선본 모두에게 가장 큰 공약인 학사제도. 그와 관련해 3개의 선본이 학점포기제 또는 그와 비슷한 제도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들고 나왔습니다. <Opening>선본은, 학점취소제와 이월제를, <Focus ON>선본은 3학점 이내의 제한적인 학점포기제를 약속했습니다. 또한  <Design Yonsei> 선본도 학점포기제를 그들의 가장 큰 공약으로 내세웠으나, <TODAY>선본은 강의 평가 공개, 위메클 등의 공약으로, 학사제도에서는 다른 선본과는 다른 점을 보였습니다.

 한편, 주거문제와 관련해서  <Opening>선본은 지난 학생회인 <Yes, We can!>의 공약을 이어받아 민달팽이 기숙사를 신축하고, 민달팽이 장학금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Focus ON>선본도 기숙사 신축을 학교측에 요구하고, 하숙집 DB를 구축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지만, 다른 선본들은 주거문제에 대해 뚜렷하게 다루지 않았습니다.

 문화적 측면의 공약도 다양합니다.  <Opening>선본은 신촌영화제,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공약을 내세웠고, <Focus ON>선본도 연세로 축제와 문화티켓 행사, 온스쿨 운영 등의 행사를 약속했습니다. <TODAY>선본은 월별 문화제, 신촌 제 2대학로 교육 특구 추진 등의 가장 많은 문화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선본이 다양한 만큼, 다양하고 복잡해 보이는 공약들. 이들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숙고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YBS NEWS, 이강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