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튜터링 프로그램 소개
[보도] 튜터링 프로그램 소개
  • 홍유란
  • 승인 2008.05.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교 교육개발센터에선 다양한 튜터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튜터링 프로그램들은 전공 기초과목에 대한 체계적인 보충 학습과 학생들의 학습 참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독수리 튜터링은 가장 대표적인 형태의 튜터링 프로그램으로 연세대학교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을 대상으로 하며, 튜터 1인당 튜티 3~4명으로 구성됩니다. 매주 정기적으로 만나서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학과 단위 튜터링은 같은 전공 소속 학생들끼리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튜터링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튜터링은 외국인 및 재외국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및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튜터와 튜티 1:1로 진행됩니다. 하나 튜터링 새터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및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TCC 튜터링은 튜터가 직접 제작한 튜터링 동영상 내용을 중심으로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TCC 튜터링은 우수 튜터로 선정된 튜터가 진행합니다. 2008학년도 1학기 튜터링 개설 과목은 경제수학, 공학수학, 미시경제학 등 총 6과목이며, 와이섹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튜터링은 학기단위로 진행되며, 1학기 경우 3월-6월 , 2학기 경우 9월-12월까지입니다. 방학 중에는 계절학기 기간 동안 운영되며, 5월 26까지 계절학기 튜터링 프로그램의 신청을 받습니다.

YBS 뉴스 홍유란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