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수강신청문제, 해결방법 보여
[기획] 수강신청문제, 해결방법 보여
  • 김현후
  • 승인 2008.04.1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25일 상경대학 학생들은 '수강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란 메일을 받았습니다. 상경대학 학생회에서 진행하는 수강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현 상황을 조사키 위해 보낸 메일입니다.

상경대학은 타 단과대에 비해 수강신청 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해 왔습니다. 타 계열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과목이 많아 정작 상경계열 학생들은 자신들의 전공과목을 수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학생인터뷰)

많은 상경대학 학생들이 상경, 경영 전공수업을 한 과목도 듣지 못하거나 전공을 받기위해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는 과목을 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학생회장)

설문조사는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510명이 설문에 참여했습니다. 설문조사 문항은 상경대학 학생회가 상경대학 사무실, 경영대학 사무실과의 합의하에 제작했습니다. 설문지에는 수강 희망자에 비해 너무 적게 열린 과목이나 꼭 들어야 하는 과목 중 수강하지 못한 과목 등을 물어 학생들의 실질적인 불만사항들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는 학생회가 수합해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반영한 가 편람을 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제작된 가 편람은 상경대학과 경영대학 사무실로 보내져 다음 학기부터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 반영키로 했습니다.

이번 수강개선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시행된다면 타 단과대학들이 수강신청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좋은 선례가 될 것입니다.

YBS뉴스 김현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