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모집...늘어나는 채용연계형 계약학과
올해부터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모집...늘어나는 채용연계형 계약학과
  • 이성민
  • 승인 2022.09.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교는 2023학년도 입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3일부터 공과대학 내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신입생을 새롭게 모집합니다.

 지난해 12월 우리대학교와 LG 디스플레이가 국내 최초의 채용 연계형 디스플레이 계약학과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이른바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가 신설됐습니다.

 곧바로 이듬해 5월 우리대학교와 LG 디스플레이는 대학원 디스플레이 계약학과를 추가적으로 설립하여 디스플레이 분야 석사·박사·통합과정을 구축했습니다.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는 기업 연수와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를 지원하는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1학년 학생들은 등록금 및 기숙사비를 전액 지원받고, 3학년 이후로는 LG디스플레이 장학생 대상으로 등록금이 전액 지원됩니다.

 우리대학교 서승환 총장은 “협력을 통해 배출되는 우수 인력이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전폭적인 지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LG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을 주력으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선보이며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시장 점유율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육성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를 비롯한 채용연계형 계약학과는 첨단 산업의 고질적인 인력난에 맞서 곧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배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단, 채용연계 학과의 설립만으로 기업들의 전문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기업과 계약을 맺은 채용연계 학과 대부분이 수도권 상위 대학에 설립되어 있어 수도권과 비수도권 대학 간의 격차를 가속화한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오는 2023학년도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학부 신입생은 총 30명으로 수시모집에서 20명, 정시모집 10명을 선발합니다.

 아울러 2019년에 신설된 삼성전자와의 채용연계형 시스템반도체공학과는 총 쉰명을 선발합니다.

 채용연계형 계약학과들이 우리대학교에 신설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이들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YBS NEWS, 이성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