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 제1화 '제로스'
신기루 제1화 '제로스'
  • 박세근
  • 승인 2005.09.14 22: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 받으시려면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해주세요>>


* 제목 : 신기루
신기루는 사막에서 목마른 사람이 오아시스의 모습을 보는 것에서 나온 말입니다.
이처럼 보는 이로 하여금 사실인지 허구인지 알 수 없는 상상의 세계를 영상을 통해서 표현한 것이 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러한 제목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기획의도
현재를 살아가기에 바쁜 현대인들은 생각의 틀이 굳어있어 자신만의 독특한 생각이라는 것은 하기에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현대인들이 쉽게 생각할 수 없는 독특한 생각을 자연스럽게 풀어내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이 영상을 통해 현재의 문제나 틀에 박혀있는 생각에서 잠시 벗어나, 보다 다른 각도로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각 프로그램의 장르에 있어서는 판타지, SF, 스릴러, 코미디, 멜로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시도를 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장르와 허구적 상상력을 통해 연세인 들에게 웃음과 감동, 그리고 교훈까지도 전달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합니다.

*Running Time: 9:38

* 제 1 화 : 제로스
0이란 숫자에 아무리 많은 0을 더해도, 아무리 많은 0을 곱해도 단지 0일 뿐이다. 또한 0이란 숫자의 테두리를 따라가 보면 한없이 이어져 있는, 영원성을 뜻하는 숫자라고도 볼 수가 있다. 즉 0은 어떻게 해도 평생 자기 자신인 0으로 남을 수밖에 없는 운명을 뜻하는 것으로도 볼 수가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이러한 숫자 0과 같은 운명으로 살아가고 있는 한 남자를 그려낸다. 그 남자를 통해 인간의 운명이라는 것이 고정되어 있는 것인지, 아니라면 이겨낼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고찰을 담아본다.

* 제작 : 47기 영상 PD 박세근, 윤지원

* 제작 기간 : 2주

* 전체화면으로 보시려면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한번 클릭 후 확대/축소에서 전체화면을 누르세요.


* 각자 영상을 보시고 이 작품에 대해서 생각하시는 것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다음 영상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YBS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11-29 14: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세근 2005-10-02 12:12:23
제작자입니다. 리플을 다 지워버린점 죄송합니다. 앞으론 리플을 공적으로만 경어로 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