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캠퍼스 송도학사 벌점 기준표와 통금에 대한 사항들.. 학생들에게 통보식으로 전해져..
국제캠퍼스 송도학사 벌점 기준표와 통금에 대한 사항들.. 학생들에게 통보식으로 전해져..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7.03.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에 위치한 우리대학교 국제캠퍼스, 올해 입학하는 17학번 신입생들이 1년 동안 RC교육을 받으며 생활할 곳입니다.

 송도학사가 개설된 이후로 벌점 기준은 RC교육원에 의해 쭉 제정돼 왔고, 학생들의 의견이 있을 때마다 총학생회의 건의를 통해 개정됐습니다.

 지난 4일, 우리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 벌점 기준표와 관련한 제보가 올라왔습니다.

 총학생회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들어가면서, 벌점 기준표와 통금에 대한 사항들이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채 '통보식'으로 정해졌단 겁니다.

 우리대학교 송도학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2017년 1월 16일자 벌점 기준표 개정안에는 몇 가지 주요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주요 개정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접수 등으로 인한 행정실, RHC 및 경비실의 객실 점검 요청 시 불응하는 행위의 벌점은 5점에서 15점으로 상향됐고, 성별이 지정된 구역에 이성이 출입하거나 이성과 같이 있는 행위의 벌점은 10점에서 15점으로 상향됐습니다.

 또한, 통금 시간에 존재했던 제1, 2기숙사 간 이동시스템은 금지됐으며 시험 기간 내에도 통금은 유지될 예정입니다.

 송도학사 운영규정 제 2장 '조직과 기구' 10조엔 전체 사생을 대표하는 자치회를 둘 수 있으며, 자치회에서 건의하는 의견은 송도학사 운영 관리에 반영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현재 전체 사생을 대표하는 자치회 기구는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우리대학교 국제캠퍼스 송도학사 운영팀장 채석명 씨는 이성문제가 심각해져 벌점이 상향 조정됐고 학사 내에 세미나룸이 있기 때문에 시험기간 내 통금도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대학교 국제캠퍼스 송도학사 운영팀장 채석명 씨 인터뷰): 저희가 다음부터 이제 운영 수칙을 바꾼다면, 또 다른 의견이 있다 그러면은 그때는 여러 관련 부서나 관련 학생들의 회의를 통해 가지고 그렇게 한번 회의를 하고 나서 사전에 의견 물어보고 그리고 이제 진행을 하려 합니다.

 곧 17학번 신입생들과 송도학사 거주 학생들이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될 국제캠퍼스 송도학사.

 의미있는 RC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선, 학생들의 자치권과 진정한 자유가 우선적으로 보장돼야 할 겁니다.

 YBS NEWS, 김재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