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제53대 총학생회 Collabo 공약점검 – 주거, 소통
[기획] 제53대 총학생회 Collabo 공약점검 – 주거, 소통
  • 김현민 기자
  • 승인 2016.11.0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교 제53대 총학생회 Collabo는, 주거 부문 공약으로 무빙콜라보와 우정원 기숙사비 산정 근거 요구 및 기숙사비 인하를 내걸었습니다.

 무빙콜라보의 경우, 2015년 12월 19일에 진행된 1차 무빙콜라보를 시작으로 2016년 8월 31일 진행된 무빙콜라보까지 총 5차례 진행됐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통해 학생들의 이사를 돕는 무빙콜라보는 송도에서 신촌, 신촌에서 송도로 이사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신촌 주변 내에서 이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도 진행됐습니다.

 공약 사항 외의 주거 부문 정책도 시행됐습니다.

 민달팽이유니온, 생협학생위원회와 연합해 주거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보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전월세 사이트 ' 집토스 '와 함께 연세대학교 주거평가사이트 ' 리빙콜라보 '를 운영했습니다.

 하지만 우정원 기숙사비 산정 근거 요구 및 기숙사비 인하 공약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비싼 기숙사비의 산정 근거를 요구해 우정원 기숙사비를 무악학사 수준으로 낮추겠다고 약속했지만, Collabo의 행보에서 공약 이행 시도는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제53대 총학생회 Collabo는, ' 당신과 함께, 우리의 콜라보 ' 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소통 분야 공약을 제시했었습니다.

 총학생회 중간평가제를 시행하겠단 공약을 지키기 위해 Collabo는 3월과 6월, 9월에 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에서 공약평가제 ' 공약을 콜라보까 '를 열어 학생들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Collabo는 오리엔테이션 대상을 확대하고, 정보 공유 목적의 SNS를 개편하여 편입 및 소속변경, 졸업예정 복수전공자의 소통을 도왔습니다.

 소통건의함 및 피드백 게시판의 경우, 온라인 피드백 게시판은 정기적으로 총학생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활발히 운영됐지만, 오프라인 소통건의함은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방치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정책 실행을 결정하겠단 정책투표제 공약과 학생과 학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학교 본부와의 소통 정례화 공약은 뚜렷한 결과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주거와 소통 면에서 다양한 공약을 꾸준히 지켜냈던 Collabo, 그렇기에 시도되지 않은 일부 공약들이 더 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YBS NEWS, 김현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