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RHC의 내부고발... RHC 관리 허술 드러나
전 RHC의 내부고발... RHC 관리 허술 드러나
  • 김현민 기자
  • 승인 2016.09.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8일, 페이스북 연세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지에 RHC 관리 실태에 대해 고발하겠단 제보 글이 올라왔습니다.

 제보자인 전 RHC는 2016년도 1월과 2월에 걸쳐 진행된 송도학사 매트리스 집진 청소를 전문 업체가 아닌 RHC들이 맡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진 청소를 진행한 RHC들은 청소 방법 등에 대해 충분한 사전 교육조차 받지 않았습니다.

 (RHC 관련 내용 제보자 인터뷰)

 전문 업체 대신 RHC에 집진 청소를 맡긴 것은 우리대학교 국제캠퍼스 기숙사운영팀이었습니다.

 기숙사운영팀은 별도의 공지 없이 RHC 단톡방에서만 이를 알렸고, RHC 일부는 담당 업무 외의 일이 아니냐며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기숙사운영팀은 이에 대해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주장하며, 집진 청소로 일부 업체에 이윤을 남기는 것보다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집진 청소 전문가의 의견은 다릅니다.

 (꽃을든남자크린몰 장현우 대표 인터뷰)

 기숙사운영팀이 자의적으로 결정하고 진행한 사항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제보글을 통해 RHC에게 지급되는 추가 장학금의 액수가 객관적이지 못한 상호 평가로 정해진 것 역시 밝혀졌습니다.

 상호평가서의 평가 항목에는 자신감 등 수치를 매기기 어려운 항목이나 서비스 마인드와 같이 업무를 벗어난 사항이 포함됐습니다.

 기숙사운영팀은 상호 평가서 상단에 평가의 결과는 공개하지 않고 폐기한단 내용을 명시했고 이후 RHC들의 추가 장학금 액수에 대한 문의에도 대답을 회피했습니다.

 이처럼 명확한 체계 없이 관리되고 있는 RHC.

 학교 내 규칙 준수를 돕기 위해 존재하는 만큼 그 자체의 규칙부터 정립돼야 할 겁니다.

 YBS NEWS, 김현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