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신축되는 우정원, 대학원생 전용 기숙사되나?
다음 달 신축되는 우정원, 대학원생 전용 기숙사되나?
  • 성민지 기자
  • 승인 2014.09.18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교 기숙사를 관리하는 생활관 홈페이지엔 다음 달 초 완공을 앞둔 신축 기숙사 ‘우정원’의 입사 신청에 관한 안내문이 올라왔습니다.

 생활관은 이 안내문에서 ‘우정원’의 지원 자격 1순위를 지방 출신 대학원생으로, 2순위를 지방 출신 학부생으로 두겠다 고 명시했습니다.

 우정원은 지하 2층과 지상 5층의 7개 층으로 이뤄진 건물로 장애인실 2개를 포함해 2인실 278명, 3인실 99명을 합쳐 총 379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정원은 대학원생 전용 기숙사로 학부생은 결원에 한해서만 입사가 가능합니다.

 (우리대학교 윤강학 생활관 행정팀장 인터뷰)

 우리대학교 제51대 총학생회 솔루션은 임기 초 손봉수 전 학생복지처장과의 면담을 통해 우정원의 입사 기준을 대학원생 50%, 학부생 40%로 정하고 남은 10%에 대한 우선순위를 대학원생에게 주기로 합의했습니다.

 손 전 학생복지처장이 임기를 마친 후 육동원 현 학생복지처장과의 인수인계과정에서 이 논의사항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상태에서 기숙사 운영위원회가 무악학사와 우정원의 용도를 구분하잔 대학원의 제안을 받아들인 겁니다.

 이에 따라 무악 2학사 내 대학원생 208명을 학부생 인원으로 돌리고 우정원은 대학원생을 위주로 운영해 대학원의 기숙사 수용률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우정원의 거주기간은 10월 5일부터 12월 20일로 무악학사보다 거주기간이 짧지만 우정원 2인실의 기숙사비는 무악학사보다 비싸단 문제도 제기됐습니다.

 생활관 행정팀은 우정원과 무악학사의 방 내부 냉장고, 화장실 등 시설의 차이가 있어 기숙사비가 조금 높게 책정된 것으로 비용이 부담되면 무악학사보다 기숙사비가 낮은 3인실을 이용하면 된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총학생회는 운영비와 감가상각비를 합한 기숙사비는 감가상각비가 어떻게 책정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51대 총학생회 Soultion 이한솔 총학생회장 인터뷰)

 우정원의 신축으로 학교의 전체적인 기숙사 수용률은 높아졌지만, 학부생과 대학원생 모두에게 합리적인 입사기준과 기숙사비의 마련이 필요해 보입니다.

YBS NEWS, 성민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