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2학기 활동 시작
총학생회 2학기 활동 시작
  • ybs
  • 승인 2005.03.19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성일시  2004-09-05 21:47:27  
작성자 : 최준혁

우리대학교 총학생회가 사립학교법 개정과 국가보안법 폐지, 그리고 연고제의 성공적인 개최 등을 활동 목표로 내걸고 41대 총학생회의 2학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총학생회에서는 사립학교법의 개정이 총학생회 활동에 미칠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사립학교법 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대학교 총학생회장 배진우 씨는 “사립학교법이 개정되면 학생회가 법제화돼 학칙 개정이나 학사 제도 변경 등을 학교 측과 논의할 수 있다.”며, “총학생회의 활동이 투쟁이 아닌 토론 위주로 바뀔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총학생회는 국가보안법 폐지를 위해 학우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서명 운동을 실시하는 등 국가보안법 폐지 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총학생회에선 오는 9월 13일부터 2004 정기 연고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연고제는 국가보안법을 주제로 한 개막콘서트로 시작되며, 영화제와 사립학교법 개정 토론회, 그리고 정기 연고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학기 총학생회의 활동이 학우들과 다소 거리가 있었다는 지적이 있었기 때문에, 총학생회에서는 이번 학기 총학생회의 활동에 학우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총학생회장 배진우 씨는 “단과대 운영 위원회와 확대 운영 위원회를 통해 학우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총학생회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2학기 활동 방향을 밝혔습니다.  

ybs
y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