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소통, 사회참여를 강조하는 One More Step
민주주의, 소통, 사회참여를 강조하는 One More Step
  • 방지연 기자
  • 승인 2012.11.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50대 총학생회 선거에 출마한 변화의 시작, 함께 내딛는 One More Step 선본.

 One More Step은 학교의 일방적인 의사결정을 지적하며 학내의 민주주의를 다시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One More Step은 정책 심사단의 의견을 반영해 정책심의위원회에서 정책 사안을 결정한다는 정책예고제 시행과 Yonsei-in Debate, 3월 총회 개최를 공약으로 내걸고 학교의 정책 결정 과정에서 학생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것을 약속했습니다.

 학사 제도에 있어서 One More Step 선본은 교육환경개선협의회를 설립하고 학사제도, 교육환경, 학교 공간에 대한 사안을 요구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국제캠퍼스 수업을 더 다양하고 풍부한 교양과목으로 채울 것과 영어몰입교육을 대폭 축소 요구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등록금 문제에 대해선 등록금 문제의 책임 당사자인 학교와 재단에 등록금 인하와 적립금 환불을 요구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One More Step 선본은 주거권에 대해서 신촌 기숙사 신축 감시위원회를 설립하과 주거정보공유사이트를 만들 것을 약속했습니다. 국제캠퍼스 기숙사에 대해선 공용 샤워실 조정, 기숙사비 인하, 통학 RC 선택제 도입, 등을 주장했습니다.

이밖에도 One More Step은 청송대의 재발견, 모바일 학생증, 건강공제회와 친해지기, 등 학생들의 생활 복지와 밀접한 공약들을 내걸었습니다.

 One More Step은 노동법 강연회 개최, 비정규직, 위안부 할머니들과의 연대, 등 사회적 약자들과 연대하는 사회참여 운동을 계획한다는 점에서 다른 선본과 차별화 됩니다.

 또한  One More Step은 총학생회 중간평가제를 도입해 1학기 말과 여름 방학에 대대적으로 총학생회 중간평가를 진행하고 2학기 운영 및 사업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학내 민주주의의 확립, 학생과의 소통, 사회참여를 강조한 One More Step 선본의 핵심 공약들이 학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YBS NEWS, 방지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