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감 1화 - Not enough mineral
유감 1화 - Not enough mineral
  • 이규호
  • 승인 2006.09.05 21: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감 [有感] [유:-] <명사> 느끼는 바가 있음.
*유감 [遺憾] <명사> 마음에 남아 있는 섭섭한 느낌. <동의어>여감.


※ 어쩌면 우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이 사회의 문제에 대해 너무나 무관심한 채로 살아가는 지도 모릅니다. 올바른 소리를 듣지 못하고 아무런 목소리도 내지 않은 채 그저 세상이 '굴러가는' 대로 살아도 되는 걸까요?

※ '유감'은 이러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합니다. '유감'은 우리 모두가 한 사람의 시민으로서, 한 사람의 대학인으로서 우리 사회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솔직한 감정과 가질 수 있는 아쉬운 생각을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 '유감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 사회의 문제점들에 접근합니다. '유감'은 솔직하고 대담한 목소리를 내고자 노력하겠습니다.


2006년 9월~!
유감 그 세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번 학기 유감은 이규호 PD와 전영준 PD가 제작합니다.
한 학기동안 많이 기대해주세요!

◎ 1화: Not enough mineral
◎ 기획의도
에너지 낭비와 환경오염.. 더 이상 말할 필요성도 없이 많이 거론되었던 문제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 문제를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가, 아는 만큼 노력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 조금이라도 생각해보면 회의적인 마음이 앞섭니다.  우리의 에너지 문제의식의 현주소는 어디일까요?
◎ 제작: 이규호 영상PD, 전영준 영상PD
◎ Runing time: 7분 48초
◎ 제작기간: 2주

※ '유감'을 보고 여러분의 생각을 아래에 리플로 남겨주세요.
유감은 매 회의 주제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과 토론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합니다.


* YBS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02-24 11:09)
* YBS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11-29 14: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amsunee 2006-09-06 01:39:56
잘 봤습니다. 확실히 유감은 다들 인식은 하고 있으면서 잊혀질만한 사회 현안을 찾아 꼬집어주는게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료 영상 잘 찾으신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재밌게 봤습니다~ㅋ

사소하지만 계속 하시던 방송인 만큼 시즌 3이 오프닝에 들어갔으면 어떨까 했구요, 제작자분들 이름도 넣어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ㅋ 계속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