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사회에 불어오는 새로운 바람 … 우리대학교, 제57대 총학생회 선거 공고
학생사회에 불어오는 새로운 바람 … 우리대학교, 제57대 총학생회 선거 공고
  • 김서정
  • 승인 2021.11.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 우리대학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57대 총학생회 선거를 공고했습니다.

 지난 9일에는 입후보 등록이 마감되었으며, 총 두 팀의 후보가 출마하였습니다.

 다가오는 16일엔 신촌캠퍼스에서, 18일엔 송도캠퍼스에서 두 후보의 정책토론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투표 기간은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이며,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전자 투표 방식이 이용됩니다.

 한편, 지난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두 후보의 정책자료집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Beyond는 ‘한계를 넘어 연세의 곁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Beyond는 능동적인 움직임을 언급하며, 한계를 넘어 회복을 통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Beyond는 ‘온라인 연세아고라’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공론장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총학생회의 운영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공약이행 상황판’도 시행하겠다고 알렸습니다.

 또한, Beyond는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연세문화를 복원하겠다고도 발표했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대면 행사를 추진하고, 학생회 산하에 회의를 신설하여 문화 복원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생활협동조합 이중가격제를 도입해 학생들이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Uni는 ‘함께하는 너와 나, 지금’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했습니다.

 Uni는 공동체의 본질적인 힘을 강조하며, 학생들과 함께 나아가는 총학생회를 약속했습니다.

 Uni는 학생들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학점포기제를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학점포기제는 이수 학점과 성적을 모두 삭제할 수 있는 제도로 최대 2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휴 학점을 이월할 수 있는 학점이월제도 발표했습니다.

 직전 학기 학점이 최대 수강가능학점에 비해 3학점 이상 적은 경우, 학점평량평균과 상관없이 다음 학기에 3학점을 초과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한, Uni는 2021학년도 등록금 반환을 촉구하여 학비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두 후보의 보다 구체적인 공약은 정책자료집과 정책토론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세인들의 많은 관심과 투표를 통해 학생사회를 잘 이끌어 갈 새로운 리더가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YBS NEWS, 김서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