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yonsei style
icon 하나사이
icon 2012-10-27 01:38:36  |   icon 조회: 5396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저는 택견동아리 하나사이(하늘을 나는 사람들의 이야기) 훈련부장입니다.

교내외 다양한 일들로 언제나 수고가 많으십니다.

오늘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린 것은

유투브에 올리신 yonsei style 과 관련된 사항 때문입니다.

교내 여러 단체들이 동영상 제작에 참여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저희 택견동아리 '하나사이' 였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참여 명단에는 저희가 아닌 연세기천 으로 올라갔더군요.

택견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부족하다는 점은 저희도 잘 알고 있고, 축제가 끝난 한참 후에야 유투브에 올라갔음을 봤을 때, YBS 가 그간 다른 공무로 매우 바빴음을 알 수 있지만, 다른 단체도 아닌 학교 대표 언론에서 이와 같은 실수를 했다는 점에서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택견은 현재 중요무형문화재 제 76호로 지정되어 있는 명실상부한 한국의 고유 문화유산이며, 동시에 유네스코 지정 인류무형유산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의 국기라고 여겨지는 태권도보다도 정통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유네스코 지정 인류무형유산 중 최초로 등록된 무술 이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세대학교 택견동아리 하나사이는 한국 최초 택견 동아리이며 현 택견 협회의 모체가 된 단체로서, 동아리원들은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 전수를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YBS가 편집 상의 오기를 인정하고, 하나사이의 입장을 이해한다면, 그 오기는 마땅히 수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잘못된 부분을 수정할 것을 요청드립니다.
2012-10-27 01:38:36
221.147.21.1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